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영 기초 추천, 예민한 수부지가 선택한 기초 화장품

by pantouflarde 2024. 8. 31.

제 피부 타입은 수분 부족 지성형이고 매우 예민해서 트러블이 잘 올라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 선택에도 매번 조심스러운데요. 잘 맞는 화장품을 만나면 오래 쓰는 편이긴 한데, 계절이 바뀌거나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 타입도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그때마다 또 잘 맞는 화장품을 찾곤 합니다.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뷰티 인플루언서가 워낙 많다보니, 올리브영에서 화장품을 사려고 상품 리스트를 보고 있다보면 제품 사진이 아닌 인플루언서 사진이 노출되는 경우가 훨씬 많더라고요. 이런 광고 제품들이 아닌 진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일반인이 써보고 괜찮았던 기초 화장품을 올리브영 세일을 맞아 추천해 보겠습니다. 

올리브영 기초 화장품 추천


올영 기초 추천 - 아벤느 트릭세라 뉴트리 플루이드 로션

 


우선 아벤느 로션을 추천해볼게요. 이 제품은 아주 옛날에 랄라블라라는 올리브영과 비슷한 매장이 있었을 때 사본 뒤 꾸준히 쓰고 있는 로션이에요. 랄라블라가 사라진지도 꽤 됐으니 얼마나 오래 사용하고 있는지가 딱 보이네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답게 순한 제품이어서 아무 문제없이 사계절 내내 잘 쓰고 있는 기본 로션이에요. 흔히 생각하는 로션 제형이고 향도 딱히 없어서 향에 민감한 분들도 사용하기 좋고, 200ml나 되기 때문에 한 번 사면 꽤 오래 쓸 수 있어요. 

이 로션이 저한테는 유수분 밸런스가 딱 맞아서 건조하지도 않고 또 너무 유분기가 돌지도 않아서 정말 오래 잘 쓰고 있어요. 로션만 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로션의 효과라고 딱 말하긴 어렵지만, 속건조도 잘 잡혀서 이제는 볼이 땡기는 느낌은 거의 받지 않고 있답니다. 화장 전에 발라도 잘 스며들고 또 무거운 제형이 아니기 때문에 밀리지 않아요. 저는 끈적거리는 제품은 보습이 잘 되더라도 잘 손이 안가는데 이 제품은 정말 가볍고 산뜻하게 발려서 바를 때 기분도 좋더라구요. 데일리로 쓰기 좋은 로션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올영 기초 추천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스팟 밤

 


두 번째 추천 제품은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분들께 좋은 제품이에요.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스팟 밤인데요.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 살짝 발라주는 제품입니다. 예민하고 트러블이 자주 올라오는 분들은 이런 스팟 제품 다들 하나씩은 사용하실텐데요. 저도 여러 제품을 떠돌다가 이 제품으로 정착했어요. 개인적으로 티트리 오일 같은거는 약간 따가운 느낌이 있어서 오히려 더 자극적이라고 느껴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 제품보다는 이렇게 크림 형태의 스팟 제품을 사용합니다. 

사실 이 제품은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 사용하라고 만들어졌지만 저는 그냥 트러블이 자주 나는 부위에 얇게 저녁마다 발라줘요. 볼이라든가 입 주변 등 개인마다 트러블이 자주 나는 부위가 있잖아요? 거기에 미리 예방 차원으로 발라줍니다. 그렇게 바르다보니 확실히 트러블이 많이 줄었고, 또 이미 트러블이 올라왔다면 이 제품을 듬뿍 발라주고 자면 많이 가라앉는게 느껴져요. 올리브영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닥터지 브랜드몰이나 쿠팡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니 트러블 피부로 고민이라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올영 기초 추천 - 더랩바이블랑두 저분자 히알루론산 카밍+크림

 

이 제품은 비교적 최근에 접한 제품입니다. 제가 원래 라로슈포제 밤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이 아무래도 여름에 사용하기에는 좀 무거워서, 여름에 쓸 제품을 찾다가 알게 되었어요. 초반에 얘기했듯이 요즘 올리브영 어플 들어가면 다 인플루언서들 사진뿐인데 저는 그렇게 막 뷰티에 관심이 없어서 그 분들이 누군지 잘 모르거든요. 그러다보니 오히려 얼굴 없는 제품에 더 관심이 갔어요. 그러다가 보게 된 제품이 이 더랩바이블랑두 크림입니다. 

우선 저분자라서 잘 스며든다고 해서 좋았고, 전반적인 리뷰도 괜찮은 편이더라고요. 그렇지만 여름에 쓸 제품이라서 직접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아 올리브영 매장에 가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말 부드럽고 얇게 잘 발렸어요. 그래서 바로 구매해서 올 여름 내내 잘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볍지만 보습력이 좋아서 집에 있을 때는 이거 하나만 발라도 하루를 보내는데 문제가 없어요! 80ml에 2만원 정도로 크림 치고는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도 좋은 제품이랍니다. 이번 여름에 잘 쓰고, 내년 여름에도 다시 이 크림을 사용할 예정이에요!   



올리브영 세일 기간을 맞아 추천해 본 기초 제품! 제가 광고를 보고 현혹되서 사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화장품이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정말 괜찮은 제품들만 추천해보았어요!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